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리얼비즈(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닥터고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고객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명확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1) 회사
주식회사 리얼비즈
(2) 고객
회사에 개인정보 및 병의원의 관련 정보를 제공하여 고객등록을 한 자로서 이 약관에 따라서 회사와 멤버십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3) 서비스
회사가 제공하는 닥터고 멤버십 서비스 전반, 닥터고 웹/모바일 프로그램 사용 및 CS팀의 직접적, 간접적 관리회계관련 지원업무를 포함함.
(4) CS팀
회사와 정보유지보안 등에 동의하고 채용되어서 근무하고 있는 사람들로 구성된 회사의 내부조직
(5) 기술지원팀
회사와 정보유지보안 등에 동의하고 채용되어서 근무하고 있는 사람들로 구성된 회사의 내부조직
(6) 업그레이드
닥터고 웹/모바일 프로그램의 성능, 기능을 개선하여 새로운 버전으로 변경시키는 것.
(7) 이용료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일시적으로 또는 매월 회사에 지불하는 서비스 이용료.
(8) 포인트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신규 고객 가입 등, 회사의 정책에 효과적으로 기여한 경우, 제공하는 회사 서비스 전용 사이버 화폐.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에 대한 이용료 등의 결제로 활용할 수 있음.
(9) 기본정보
고객이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 회사에 제공하는 매출, 경비등에 관련한 금융기관 관련 기본 정보, 계좌번호, 아이디, 패스워드 등을 포함한다.
(10) 기초데이터
회사가 고객에게 보고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등록한 기본정보를 활용하여 취합한 모든 정보. 카드사용내역, 계좌출금 내역등을 포함함.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해석
(1) 이 약관은 고객에게 서비스 화면을 통해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2)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치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3) 회사는 영업상 필요 또는 기타 사정의변경이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을 고객에게 14일 전에 제공합니다. 고객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고객이 회사에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고객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만약 14일의 기간 내에 거부의 의사표시를 한다면, 개정된 약관의 시행일에 계약이 해지된 것으로 봅니다. 이 때 고객은 그 의사표시와 동시에 계약을 해지할 수도 있습니다.
(4) 새로운 서비스가 개설될 경우 별도의 명시된 설명이 없는 한 이 약관에 따라 제공합니다.
(5)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는 사항은 관련 법령 및 상관습에 따르며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 소송이 제고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4조 이용계약의 체결
(1) 이용계약은 고객의 약관동의와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합니다.(2)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 표시를 신청절차 상에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 가입신청을 유보하거나 거부할 수 있으며, 추후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각 호의 내용을 판단하기 위하여 가입신청자나 고객에게 적절한 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가 요양기관의 인증서를 보유한 정상적인 병의원이 아닌 경우
- 가입신청자가 가입신청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거나 제공한 정보가 거짓인 경우
- 가입신청자가 대리인으로서 신청한 때에는 적법한 대리권을 갖지 못한 경우
- 기타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승낙이 곤란한 경우
(4) 회사는 기술상의 문제 또는 인력의 부족 등을 이유로 가입신청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5조 고객의 아이디 비밀번호 변경 및 관리의 책임
(1) 고객은 아이디의 비밀번호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내 정보 변경에서 변경하거나, 회사에 비밀번호 변경에 대한 이메일을 요청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2) 고객이 비밀번호 관리를 소홀히 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일절 지지 않습니다.
제6조 서비스의 내용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1) 기본
- 고객이 관리회계지원 서비스에 관하여 제공한 기초데이터의 가공, 처리 및 저장 등을 통한 유선상 보고. CS팀의 직,간접적 보고를 포함함
- 고객이 위의 정보를 제공하고 열람하는데 필요한 웹, 모바일 프로그램의 제공
- 고객과 회사가 위의 각 호의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수단
(2) 회사는 고객의 동의 없이 전 항 각 호의 서비스를 거부할 수 없으며, 마찬가지로 고객은 별개의 계약 없이 전 항 각 호외의 서비스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고객이 취해야 하는 일련의 조치 (예: 세무사무실로 자료 발송, 내부데이터 닥터고 업로드 등)를 3번까지 커뮤니케이션 하며, 3번째 커뮤니케이션에서 이 이후로 다시 안내하지 않음을 명시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3번의 안내가 고객에게 명백히 전달되었음에도 행동하지 않아서 일어난 이슈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고객이 고용한 내부 직원과 다른 전문가 (예: 세무대리인, 노무대리인 등)에게 고객을 지원하기 위해 필요한 기본자료 등을 요청합니다. 이 때,관련한 안내가 해당 대상자에게 전달되었음에도 대상자가 행동하지 않아서 일어난 이슈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 제 1항 각 호외에 추가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고객은 이용계약 체결과 동시에 또는 체결후에 이 약관과는 별개로 제시되는 약관에 따라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제7조 고객의 정보보안에 대한 책임
(1) 회사의 서비스 가입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고객은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도 고객에게 있습니다.(2)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아이디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통지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3)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의 사용 종료시마다 정확히 로그아웃(Log-out) 해야 하며, 로그아웃 하지 않아서 제3자가 고객의 정보를 열람하고 도용하는 등의 결과로 발생하는 손해 및 손실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8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고객이 언제든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해야 합니다(2) 전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특정 시간 또는 일정시간 동안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시스템 정기점검 또는 업그레이드를 위한 경우
- 고객이 이용료를 정상 납부하지 않거나, 결제되지 않고, 고객에게 3일 간격으로 3회 통지된 경우
- 고객이 가입하던 시점과 데이터 취합 등과 관련한 외부상황 (금융기관내부 시스템 및 법률의 변경 등)의 변경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기타 천재지변 등으로 정상적인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3) 회사는 전항의 각 호의 사유로 중단이 예정되는 때에는 미리 그 사유와 기간을 고객에게 알려야 합니다. 또한 사유가 종료되는 즉시 고객에게 알려야 합니다. 예정하지 못하는 긴급한 시스템의 복구 또는 천재지변은 발생하는 즉시 고객에게 알리고 사유가 종료되는 즉시 그 또한 고지해야 합니다.
(4) 회사가 서비스제공의 중단을 고지했음에도 불구하고 고객이 이를 인지하지 못한 것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고객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제공의 중단 기간동안 전송한 메시지, 데이터 등의 내용이 전송, 저장되지 않거나 삭제된 경우. 또는 기타 데이터의 손실에 대해서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회사의 콘텐츠 및 지적재산권의 보호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 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회사에게 있습니다.(2) 고객은 회사의 자체개발 콘텐츠 (회사의 소유)와 별도 제공처가 표기된 콘텐츠 (콘텐츠제공처 저작권 소유)는 지적 재산권에 의해 보호받으며 회사의 사전 승인없이 어떠한 경우도 대여, 배포, 판매행위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계약이 종료된 이후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콘텐츠는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문자, 파일,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의미합니다.
(3) 고객은 회사가 명시적으로 승인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1항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판매, 배포, 제작, 양도 등을 할 수 없으며, 제 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제10조 정보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및 광고에 대해서는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SMS(휴대폰문자메시지), DM(Direct Mail), 메신저 등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만약 원치 않는 정보를 수신한 경우 고객은 이를 수신 거부할 수 있습니다.(2)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이 이 광고게재에 대하여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할 의무가 있습니다.(2) 회사는 고객의 개인 신상정보 및 기본정보, 기초데이터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법령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나 전기통신관련법령 및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라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 위 (2)항의 본인의 승낙으로 고객의 세무대리인, 노무대리인에게 해당 정보 및 기초데이터를 제공한 이후에 발생한 손해 등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 때의 승낙은 전자우편을 포함한 전자 메시지 또는 회사의 웹/모바일에서의 동의화면에서의 동의로 갈음합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5)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고객 등록정보를 포함한 고객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지킵니다.
제12조 고객의 의무
(1) 고객은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제공한 기본정보들과 기초정보를 취합하기 우한 기본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해당 정보가 변경된 경우 즉시 갱신해야 합니다. 갱신하지 않아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2) 고객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허위 또는 도용한 정보의 제공
-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려는 행위
- 회사의 서비스 결과물을 영리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기타 불법, 부당한 행위
제13조 이용료
(1) 고객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비용을 홈페이지에 공지된 기준에 따라 이용료를 지불해야 합니다(2) 고객은 최초의 결제가 일어난 날을 기준으로 매월 결제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다만, 실제 업무처리 날짜를 기준으로 이용료를 지불해야 하는 경우는 회사의 기준에 따라서 일시에 지불합니다.
제14조 이용료 지불 및 결제방법
(1) 이용료는 카드결제를 원칙으로 합니다. 이를 위하여 고객은 회사가 제공하는 웹/모바일 프로그램에 결제 가능한 카드를 등록해야 합니다.(2) 이용료의 지불은 다음 각호의 방식으로 구분하여 진행됩니다.
- 정기결제 : 매월 1개월이 되는 시점에 선결제
- 일시결제 : 특정서비스의 이용료를 서비스 제공전에 선결제
- 기타 : 회사가 필요하다고 생각한 결제방식으로 고객에게 제공하고 고객이 동의한 결제
(3) 서비스의 유형을 변경하는 경우 지불방식은 종전과 같고 이용한 기간을 제외하고 계산 후 추가결제 또는 환불합니다 환불은 회사의 안내에 따릅니다.
(4) 고객이 회사의 안내에 따라서 카드를 등록하면, 전항의 결제 방식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때 회사는 결제를 위한 별도 페이지를 제공하고 고객에게 안내합니다.
제15조 환불
(1) 고객은 회사에 환불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환불은 회사가 안내하는 정책 및 방법에 따라서 진행됩니다.(2) 회사는 다음 각호의 방식으로 환불을 진행합니다.
-정기결제 : 정기결제를 해지하면 익월결제가 되지 않으며 따로 환불금액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일시결제 :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 상황이라면 전액 환불합니다. 잔여 이용료는 서비스 진행 정도를 비율로 결산한 후 잔여금액을 환불합니다. 연간서비스라면 12개월을 기준으로 하여 이용한 월을 제외하고 남은 금액을 말합니다.
-3조 (3)의 약관 부동의 시점을 기점으로 선 결제 후 잔여기간이 남아 있다면 일할로 환산하여 환불금액을 지급합니다.
-환불시점에 따라 환불금액이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제16조 포인트의 이용
(1) 회사는 고객에게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고 고객은 포인트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으면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2) 고객 탈퇴 시에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되며 회사는 고객에게 포인트에 대한 별도의 보상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3) 고객이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고객의 포인트 회수, 아이디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계약기간
계약은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승낙한 시점부터 효력을 가지며, 고객의 사망 및 폐업 등 계약을 계속하기 어려운 경우를 제외하고 계약은 계속됩니다.제18조 계약의 종료 시 의무
회사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서 보관한 자료는 계약 종료 후 5영업일 이내에 고객에게 전자우편으로 반환합니다. 전자우편이 아니라 서면으로 반환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회사가 판단한 경우에는 서면으로 반환할 수 있습니다. 수령이 거부나 불능의 사유로 반환이 불가한 경우 계약 종료일로부터 3개월 경과한 후 회사는 이를 파기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계약의 해지, 손해배상
(1) 고객은 계약의 해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해지 요구에 필요한 절차를 안내해야 합니다.(2) 당사자의 일방이 계약에 규정된 의무를 위반하거나, 불성실하게 이행하는 경우 상대방은 그 시정이나 개선을 요구할 수 있으며 그에 대하여 14일 이내에 귀책 당사자의 시정 또는 개선조치가 없는 경우에 상대방은 전자우편 또는 서면에 의한 통지로써 이 약관(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에 상대방(회사 또는 고객)은 최고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당사자 일방에게 회사정리절차의 개시 또는 파산의 신청이 있는 경우
- 당사자 일방이 발행한 어음이나 수표가 지급 정지된 경우
- 당사자 일방이 부도 또는 지급불능 등으로 사업의 정상적인 운영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 고객이 회사에 지속적으로 악의적인 민원을 제기하고 문제가 해결된 후에도 지속적으로 민원을 제기하는 경우
- 고객이 서비스 이용료를 지불하지 않아서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제 8조 참고)
(4) 본 조에 따른 해지의 효력은 이미 발생한 권리관계, 및 일방의 귀책사유로 인한 손해배상청구권 등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제20조 통지의 방법
(1) 회사는 원칙적으로 고객이 등록한 전화번호, 전자우편, 웹/모바일 프로그램의 게시판을 활용하여 일정사항을 알립니다.(2) 회사는 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본 조의 통지를 인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비밀유지
(1) 각 당사자는 이 약관의 체결 및 이행과정에서 취득한 상대방의 영업비밀에 대하여, 계약 기간 중은 물론이고 계약의 종료 후에도 제3자에게 유출하거나 다른 목적에 이용해서는 안됩니다.(2) 전항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손해를 입은 당사자는 그 상대방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통지의무
각 당사자는 이 약관의 규정된 사항 이외에도 계약의 이행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유가 예견되는 경우 지체 없이 상대방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제23조 권리, 의무 양도의 금지
각 당사자는 상대방의 서면동의 없이 이 약관상의 권리 또는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이전할 수 없습니다.